Monday, April 24, 2017

360CAMERA WITH AR

By leejaekyung, in camera development on .

360 stitching은 이미지나 영상을 여러방향(360X180혹은 360X360)에서 각각 촬영하여, 이미지 왜곡값을 조정하여 하나의 360도 이미지로 만드는 것을 말한다. 360 영상이나 이미지를 만들면 간단한 맵핑을 거쳐 HMD에서 몰입형 가상환경을 만들 수 있다. 몰입형 가상환경을 만들게 되면

1. 한 시점에서 모든 방향을 구석구석 볼 수 있다.
2. 한 시점에서 모든 정보를 저장할 수 있다.
3. 마치 그 장소에 있는 것 처럼 VR을 만들 수 있다.
이런 것들을 바로 구현 할 수 있다. 우리는 이러한 360 VR에 depth 정보를 더하고 차후 씨쓰루 디스플레이를 접목하여 디자이너와 제조기술자 사이의 연결을 만들어 내려고 계획하고 있다.

360 VR + Depth information =
1.  영상기반 실시간 공간 스케닝이 가능해진다.
2. “3D 정보 + 공간스케닝 + 실제 영상” 을 통하여 on site design과 on site communication이 가능해진다.
3. 실시간 inspection이 가능해진다.
4. 직관적 의사결정이 가능해진다.
5. (스케닝의 정밀도를 확보하게 되면)기존의 측량보다 수백배 빠르게 실제를 디지털 데이터화 할 수 있다.

등등 많은 가능성이 있을 수 있다. 실시간 공간 스케닝을 위해서 360카메라가 필수 필요요소는 아닐 수 있지만, 기존의 여러 스케닝 방법에 비해 360도 모든 정보를 통해 보정을 할 수 있어 더 빠르고 정밀한 비교측량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 (아직 어떻게 될지 모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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