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April 24, 2017

360 stitching

By leejaekyung, in camera development on .

360도 vr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최소 6방향의 카메라를 이용해 촬영해야 한다. 아래쪽 혹은 윗쪽을 없에고 360×180영상을 만들어도 vr을 만들 수 있지만 한쪽에 검은 구멍이 생길 수 있다.
위와 같은 7인치 정도의 디스플에이에 5~7배 랜즈를 이용하면 VR을 간단히 구현할 수 있다. 가격은 30만원 가량. 몇 년 전에 비하면 많이 저렴해진 가격이다. 이는 저렴하면서 해상도 높은 디스플레이를 Samsung같은 곳에서 만들어 팔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변화 흐름에 발맞춘 oculus Rift는 빠르게 제품을 출시하여 페이스북에 2조원에 팔이는 쾌거를 이루었다.
Vr은 디자인 분야에서 시사하는 바가 많은데 특히 큰 스케일의 디자인인 건축공간에 많은 영향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공간은 실재로 건축되기 전에는 그 크기나 재질감을 상상하기가 쉽지 않다. 디자이너는모니터 속의  2D 혹은 3D를 보면서 동시에 공간을 상상하며 디자인을 진행하는데, VR은 모니터 속의 scale image가 아닌 실재 공간에 있는것과 거의 유사한 이미지를 실재로 볼 수 있게 해 줄 수 있다.
http://www.aliexpress.com/item/DIY-VR-hot-selling-wqhd-2560×1440-1440p-headset-display-with-board-hdmi-mipi-for-VR-headset/32324813997.html
스크린샷 2015-11-13 오후 4.0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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